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철수 "김경수, 검찰 출석부터 하라…조국은 사퇴해야"

안철수 "김경수, 검찰 출석부터 하라…조국은 사퇴해야"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김 의원이 먼저 할 일은 경남지사 출마가 아니라 검찰 출두"라고 밝혔습니다.

안 위원장은 오늘(18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한 데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안 위원장은 "댓글을 통해 여론 조작을 하는 것은 국기 문란, 헌정 질서 파괴 행위"라며 "드루킹이 가진 휴대폰이 100여 개 나왔다고 하는데 댓글뿐 아니라 여론조사 조작에도 이용됐을 가능성을 검경에서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사퇴에 대해서는 "지난 1년 동안 계속된 인사 검증 실패로 국정에 굉장한 부담을 주고 있기 때문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은 사퇴해야 한다"며 "그런데도 계속 감싸는 건 문재인 대통령의 뜻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조 수석이 처음 취임했을 때 서울대 연구년을 쓰고 수석을 하고 있다는 취지로 이야기했다"며 "지금은 연구년이 지났을 텐데 당연히 대학에서 사퇴하는 게 맞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