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남북한, 한국전쟁 종결 방안 논의…잘 되길 바란다"

트럼프 "남북한, 한국전쟁 종결 방안 논의…잘 되길 바란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남북한 간에 한국전쟁을 종결하기 위한 회담을 계획하고 있으며 자신도 이를 지지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플로리다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아베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앞서 "남북한이 전쟁을 끝내기 위한 논의를 하고 있으며 잘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언급은 오는 27일 열릴 남북 정상회담의 의제로 기존의 정전협정을 종전협정으로 대체하는 문제가 논의되고 있다는 취지여서 주목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6월 초 내지는 그전에 회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고위급에서 북한과 직접 대화를 시작했다"면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으로 믿는다"고 북미 간 접촉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회담 준비가 잘되지 않을 수 있고 정상 간에 만나지 않을 수도 있다"며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그동안 취해온 강력한 길을 계속 따라갈 것"이라며 대북 압박 정책 유지라는 기조를 재확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 정상회담이 열릴 장소에 대한 질문에는 5곳이라고 답했습니다.

다만, 5곳이 어디인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