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집사부일체' 박항서 사부에게 배우는 '겸손과 반성'

'집사부일체' 박항서 사부에게 배우는 '겸손과 반성'
15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 멤버들이 베트남의 영웅으로 등극한 박항서 감독에게 소중한 교훈을 얻었다.

이 날 방송에서는 먼저 지난주에 이어 유소년팀과 멤버들의 축구대결이 펼쳐졌다. 이후 제자 4인방인 이상윤 이승기 양세형 육성재는 베트남 현재 음식을 맛보기 위해 박항서 감독과 함께 거리로 나섰다.

그러자 박 감독과 한류스타들을 알아본 베트남 현지 팬들이 몰려들었다. 육성재는 박항서 감독의 이름을 외쳤고, 팬들 역시 그의 이름을 부르며 환호했다. 박 감독은 "내 인기가 아니라 '집사부일체' 인기"라며 겸손해했다.

이어 박항서 감독은 "인기를 즐기는 건 아니다. 2002년월드컵 때 경험해 봤는데 어느날 연기처럼 사라지더라. 인기 있다고 우쭐할 필요도 없고, 행동 조심하고 반가워주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박 감독은 또 식사 자리에서 베트남에 오게 된 이유도 설명했다. 박항서 감독은 "아내가 먼저 제안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박항서 감독은 "감독 생활을 하면서 계속해서 일을 해왔다. 하지만 상주 상무 감독 이후 1년을 쉬었다. 그 때 아내가 동남아는 어떠냐고 제안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는 "베트남 국가대표 감독자리가 처음엔 부담이 많이 됐다. 하지만 부지런함이라도 보여주자고 하고 열심히 했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음날 박항서 사부를 따라 반성의 시간을 갖는 모습이 그려졌다.

‘집사부일체’의 첫 해외 사부로 ‘베트남의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을 만난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은 사부와의 하루를 보내고 다음 날 아침을 맞았다.

“매일 아침 일어나면 어제를 되돌아보며 반성한다”는 박항서 사부를 따라 멤버들도 눈을 감고 서로의 손을 잡은 채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양세형이 “사실 어제 승기가 선글라스 썼을 때 별로였는데, 억지로 예쁘다고 했던 점 반성합니다”라고 고백했다.

이에 이승기는 “별로였어?”라며 놀라 눈을 떴고, 양세형은 “사실 선글라스 핑크색과 검은색 중에서 검은색이 더 예뻤는데 핑크색이 예뻤다고 한 거 미안하게 생각합니다”라며 반성을 이어갔다.

뒤이어 육성재가 “어제 밤에 상윤이 형과 사부님 대화할 때, 함께 대화할 수 있었는데 너무 피곤해서 그냥 잠든 점 반성합니다”라고 반성했다.

그렇게 멤버들 반성의 시간은 어느새 비몽사몽 고해성사의 시간이 되었고, 모두에게 웃음꽃이 핀 시간이 되었다.     

(SBS funE 김재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