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판관이 떴어"…평양에서 발견된 게임 캐릭터 '눈길'

[뉴스pick] "판관이 떴어"…평양에서 발견된 게임 캐릭터 '눈길'
북한 평양에서 누군가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3일 한 누리꾼은 자신의 트위터에 모바일 게임 '음양사' 화면을 캡처한 사진을 올렸습니다.

사진 속 지도에는 게임을 이용 중인 사용자들이 각각의 캐릭터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바글바글 모여있는 캐릭터들 위로 평양에 서 있는 캐릭터가 하나 보입니다. 누군가 평양에서 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겁니다.
평양에서 발견된 게임 캐릭터 '눈길'
해당 장면은 게임 중 랜덤으로 퀴즈를 푸는 것으로 게임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화면에 캐릭터가 표시됩니다.

누리꾼들은 평양에 공연하러 간 우리 예술단 중 한 명이 게임을 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누리꾼이 가장 유력한 후보로 생각하는 것은 예술단에 참가한 가수 백지영입니다. 누리꾼들은 백지영이 과거 출산할 때 게임을 하느라 진통을 느끼지 못했다고 밝힌 일화를 근거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앞서 백지영은 한 모바일 게임 캐릭터가 높은 레벨이라 게임 속 '전쟁'에 참여하지 않을 수가 없어서 결국 출산 중 침대에 누워 게임을 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북한은 이번 우리 예술단의 방문에 이례적으로 휴대전화 사용과 인터넷 연결을 허락했습니다.
예술단 평양 공연(연합뉴스)
우리 예술단은 3일 평양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남북평화협력기원 남북합동공연 '봄이 온다'를 펼친 후 4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입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트위터 '황제'/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