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HOT 브리핑] 서울시장에 출사표 던진 안철수…판세 요동칠까?

바른미래당의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이 이번 지방선거 때 서울시장 선거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공식 출마선언을 하지는 않았는데, 바른미래당에서는 모레(4일) 수요일 출마 선언할 것이라는 애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7년 전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아직 정치인이 아니었을 때도 서울시장 선거 출마 얘기가 있었습니다. 그 때 안철수 전 의원은 IT 전문가의 이미지에 젊은층과의 소통으로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지지율도 50%를 넘나들었는데, 한자릿수에 불과했던 박원순 현 서울시장에게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양보했었습니다. 아마도 바른미래당과 안철수 전 후보측에서는 이번 선거 때 민주당 후보가 박원순 현 시장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박영선, 우상호 의원이 민주당 내부 경선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내느냐가 그래서 더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안철수 전 후보와 박원순 서울시장의 7년 전 단일화 선언, 그리고 오늘 치러진 민주당 광역단체장 후보 면접에서 나온 박원순 시장과 우상호, 박영선 의원의 안철수 전 후보 관련 이야기를 묶어서 들려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 출처 :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 [HOT 브리핑] 모아보기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