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산 아파트 화재 사망 일가족 4명은 연기 질식사

부산 아파트 화재 사망 일가족 4명은 연기 질식사
어제(29일) 새벽 부산의 한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일가족 4명의 사망원인은 부검결과 연기에 의한 질식사로 추정됐습니다.

부산 동래경찰서는 47살 박모씨와 박 씨의 세 아들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사망원인이 모두 연기에 의한 질식으로 추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부검에 참여한 경찰 관계자는 "부검결과 사망자들 기도와 폐에서 그을음이 발견되는 등 전형적인 연기 질식사 형태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사망 시점도 화재 발생 시간 이후로 추정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화재 현장에 가장 먼저 도착한 동래소방서 측은 일반적인 화재 패턴과 달리 박씨 일가족 4명은 불이 났는데도 모두 침대와 방바닥에 반듯하게 누워있는 점 등을 이유로 질식사 외 다른 원인에 의한 사망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어제 새벽 5시 42분쯤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있는 한 아파트 1층 안방 입구 거실에서 불이 나 안방, 거실, 부엌 등 66㎡를 태우고 소방서 추산 2천만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불이 난 아파트 안방에서는 잠을 자던 박 씨와 세 아들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