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장애인 위한 신발로 기부까지…'아름다운 납세자상'

[경제 365]

국세청이 사회 곳곳에서 공헌 활동을 펼쳐온 24명을 선정해서 '아름다운 납세자상'을 수여했습니다.

수상자 중 한 명인 신발 제작업체 백호정 대표는 발 형상 가공기술 개발에 성공해서 장애인을 위한 신발을 만들고 기부 활동을 벌여 왔습니다.

배우 소지섭 씨도 강원도 수재의연금, 미혼모 자활기관 애란원 기부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서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

이르면 5월부터 금융부실 관련자가 숨겨둔 재산을 신고를 하면 최대 30억 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보험공사는 금융사 부실관련자의 은닉재산을 신고하는 사람에게 지급하는 포상금 한도를 기존 20억 원에서 30억 원으로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보는 은닉재산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재산 은닉 수법이 치밀하고 지능화되면서 제보 없이 재산을 찾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

서울 강남 3구 재건축 단지에서 행복주택 394가구가 처음 공급됩니다.

국토교통부는 행복주택의 올해 첫 물량인 1만 4천189가구 입주자 모집 공고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16곳, 경기·인천 10곳, 비수도권 9곳 등으로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의 60~80%로 공급되지만, 강남은 워낙 집세가 비싸서 임대료 수준을 절반까지 낮췄습니다.

---

통계청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내일(31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전국 2만 가구를 대상으로 2018년 가계금융·복지조사를 시작합니다.

가계금융·복지조사는 국민의 생활 수준과 가계의 경제 상황 파악을 위해서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해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