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재성, 송파을 재보선 출마…"정치혁신의 길 가겠다"

최재성, 송파을 재보선 출마…"정치혁신의 길 가겠다"
▲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전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전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지는 서울 송파을 재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3선 출신인 최 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민주당 대표를 맡았던 시절 사무총장과 총무본부장을 역임해 '친문'(친문재인) 인사로 분류되며, 최근에는 당 혁신기구인 정당발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습니다.

최 전 의원은 회견에서 "정치혁신의 길을 가기 위해 송파을 재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문 대통령이 열고 있는 새로운 대한민국에 헌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2015년 민주당의 총선 승리와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 20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자리까지 오는 데 고뇌의 시간이 필요했지만, 송파을 재선거가 갖는 중요성이 저를 이 자리로 소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송파을 재선거는 촛불혁명이 창출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가늠할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 중반기의 국정동력을 확보할 수 있느냐 하는 분수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당내에서는 최 전 의원과 민주당 송파을 지역위원장인 송기호 변호사의 경선 대결을 점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