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미세먼지용 마스크 KF80, KF94, KF99의 의미…먼지 많은 날은 돼지고기?

이 기사 어때요?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나들이 나가기도 어려워졌습니다. 최악의 미세먼지로 각종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분들도 당연히 많아졌는데요, <김성준의 시사전망대>에선 강동경희대병원의 최천웅 호흡기내과 교수와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주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건, 어떤 마스크를 써야 하는가. 이에 대해 최천웅 교수는 일반 마스크는 안되고 미세먼지용 마스크라고 해서 공인을 받은 것을 써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특히 KF 수치라는 게 있는데, KF80이 있고 KF94, KF99까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뒤에 숫자가 80이면 미세먼지 80% 정도, 94면 94%, 99면 99% 막아줄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최 교수는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따지면 높을수록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거꾸로 생각하면 높을수록 굉장히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미세먼지가 못 들어오도록 막아줘야 하니까요. 그래서 최 교수는 일상생활 하는 정도면 외출이나 이런 정도에는 KF80 정도면 충분하다고 설명합니다.

이 밖에도 황사가 있을 때 돼지고기를 먹으면 좋다는 속설 등 여러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