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도 마스크 쓰세요"…최악 미세먼지에 '잿빛 하늘' 계속

"오늘도 마스크 쓰세요"…최악 미세먼지에 '잿빛 하늘' 계속
화요일인 27일 최악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잿빛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대전·세종·충북·광주·전북·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의 권역에서도 오전과 밤에 '나쁨'∼'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정체로 국내 오염물질이 축적돼 전국 대부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고, 서울·경기도·강원 영서는 오후 한때 구름이 많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15∼24도로 포근하지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매우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전까지 서쪽 지방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 합니다.

강원 영동·경북·경남 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서해안과 강원 영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당분간 서해와 남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동해 앞바다 0.5∼1.0m로 일겠습니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먼바다 0.5∼1.5m, 남해 먼바다 0.5∼1.0m, 동해 먼바다 0.5∼2.0m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