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푸틴 재선 축하…'한반도 비핵화' 강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푸틴 대통령의 재선을 축하했다고 백악관이 전했습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의 3월 18일 재선을 축하했고, 한반도 비핵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또 "두 정상은 양국 관계를 논의했으며 국가안보 우선 사항과 도전과제들에 대한 대화를 계속하기로 했다"면서 "미국과 러시아가 전략적 안정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공유할 필요성을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매우 좋은 통화를 했다"면서 "그의 선거 승리를 축하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을 만나면 "통제할 수 없는 군비 경쟁"에 대해 논의할 것 같다고 밝히고 "우리는 누구도 우리가 보유한 것에 가까운 무기를 갖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우리는 또 우크라이나, 시리아, 그리고 북한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며 "아마도 푸틴 대통령을 아주 머지않은 미래에 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의 이날 통화는 푸틴 대통령의 대선 승리 후 이틀 만에 이뤄진 것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18일 치러진 대선에서 득표율 76% 이상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6년 임기의 4기 집권 도전에 성공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