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터넷뱅킹 대출 신청 건수 ↑…1년 전보다 4배 늘었다

[경제 365]

인터넷 전문 은행에 대출신청이 간편해지면서 지난해 인터넷뱅킹 대출 신청 건수가 1년 전보다 4배 늘었습니다.

한국은행 집계 결과 작년에 하루 평균 인터넷뱅킹 대출 신청 건수는 9천900건으로 재작년보다 4.1배 늘어났습니다.

대출신청 금액도 하루 평균 1천 19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3배 증가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가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관련해서 SK케미칼에 과징금과 고발 처분을 내렸다가 잘못이 드러나서 절차를 다시 밟게 됐습니다.

SK케미칼이 지난해 말에 이름을 SK디스커버리로 바꾸면서 SK케미칼이란 회사를 따로 만들었는데 공정위는 이런 사실을 몰라서 SK케미칼에 과징금과 고발 처분을 내렸습니다.

공정위는 내일(28일) 다시 SK디스커버리를 상대로 고발과 과징금 처분을 내릴 예정입니다.

---

정부가 재건축 아파트에 안전진단 기준을 크게 강화하자 관련된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집단행동에 나섰습니다.

서울 강동구와 양천구에 대상 단지 주민들은 공동대책위원회를 만들고 성명을 내거나 집단으로 안전진단 동의서를 받고 있습니다.

새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은 다음 달 중에 시행될 예정인데 의견 수렴 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됩니다.

---

캐나다 밴쿠버 도심과 국제공항을 연결하는 철도 노선에 국산 무인전동차가 공급됩니다.

이 전동차는 기관사 없이 최고 시속 90km로 자동운행을 합니다.

이 무인전동차는 24량 규모로 현대로템이 620억 원에 수주를 했는데 밴쿠버 국제공항과 도심까지 18km를 운행하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