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승훈·정재원, 男 매스스타트 나란히 결승 진출

이승훈·정재원, 男 매스스타트 나란히 결승 진출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에 출전한 이승훈과 정재원이 나란히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승훈은 오늘(24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 준결승 1조에서 포인트 5점을 확보해 6위로 가뿐히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날 레이스 초반 잠시 선두에 섰다가 이후 후미그룹에서 체력을 비축한 이승훈은 7바퀴째에 단숨에 맨 뒤에서 선두로 올라와 8바퀴째를 가장 먼저 통과하며 중간 포인트 5점을 따냈습니다.

안정권에 들어간 이승훈은 이후 무리하지 않고 다른 선수들 뒤에서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채 영리하게 레이스를 이어가다 유유히 골인했습니다.

준결승 2조에서 뛴 정재원도 후미에서 뛰다가 7바퀴째에 선두로 올라오는 똑같은 전략으로 역시 8바퀴째에 중간 포인트 5점을 따냈고, 후반에는 체력을 비축하며 6위로 결승에 합류했습니다.

이승훈과 정재원은 결승에서 협공을 통한 메달 사냥에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올림픽에 처음으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매스스타트는 선수들이 정해진 레인 없이 트랙을 16바퀴씩 돈 후 포인트를 합산해 순위를 정합니다.

4·8·12바퀴째를 가장 먼저 통과하는 선수 3명에게 각각 5·3·1점을 주고, 마지막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한 선수 3명에게 60·40·20점을 줍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