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심손의척척척 7 : 이상한 사회에 대한 사회학, '나는 태어나자마자 속기 시작했다'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오늘 [심손의 척척척]에서는 '거인의 어깨', '말하는 대로', '차이나는 클라스' 등 에서 '불평불만 투덜이 사회학자'로 활약한 오찬호 작가를 모시고 이야기 나눕니다. 

오찬호 작가의 신간 '나는 태어나자마자 속기 시작했다'는 11년 동안의 사회학 강의 내용을 엮은 책입니다. 경제지상주의, 비판 문화의 실종, 순종적인 노동자를 만드는 교육과 군대 문화 등 우리를 에워싸고 있는 사회, 문화, 경제에 내재된 '이상한 사회'를 지적합니다.

[심손의 척척척]을 들으시면서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새로운 시각을 찾으세요.

오늘은 SBS 손승욱 기자, 손승희 작가, 그리고 오찬호 작가와 함께합니다.

* simsonbook@gmail.com로 많은 질문과 사연 보내주세요.
* 인스타그램 simsonbook 에서 사진과 책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