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가족과 스키…두 마리 토끼 다 잡은 스키 하프파이프 金 선수

[뉴스pick] 가족과 스키…두 마리 토끼 다 잡은 스키 하프파이프 金 선수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스키 하프파이프 금메달리스트 데이비드 와이즈의 가족 사랑
운동선수로서의 명예뿐만 아니라 자랑스럽고 자상한 아빠의 역할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미국 스키 선수가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2일, 미국 NBC 등 현지 언론들은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하프파이프 금메달리스트 29살 데이비드 와이즈 씨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와이즈 씨는 지난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첫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그의 출전 종목은 반으로 자른 파이프 모양의 슬로프를 오가며 다양한 공중 묘기를 펼치는 '하프파이프'입니다.

평창에서 두 번째 메달 사냥에 나선 그는 1, 2차전에서 실수를 거듭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3차전에서 그동안의 실수를 만회하며 두 번째 금메달 획득에 성공했습니다.

와이즈 씨의 메달을 더 가치 있게 만든 건 미국에서 평창까지 응원하러 온 가족들이었습니다.

그는 "나를 응원해주는 가족들이 밑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에 더 긴장을 풀고 즐기면서 할 수 있었다"며 "나는 스키 선수로서, 그리고 아빠로서도 정말 복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습니다.

특히 메달 수여식에서 아빠를 따라 시상대로 올라온 3살 아들 말라기의 모습은 지켜보던 모든 사람을 훈훈하게 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스키 하프파이프 금메달리스트 데이비드 와이즈의 가족 사랑
스키 하프파이프 금메달리스트 데이비드 와이즈의 가족 사랑
와이즈 씨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첫째 딸이 태어난 후 깨달았다. 스키 한 쌍으로 이루어낼 수 있는 그 무엇도 좋은 아빠가 되는 것 이상으로 나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아이가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라는 그는 훈련 중 떨어져 있는 동안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와이즈 씨는 "일정이 끝난 뒤 매일 화상 통화를 하고 내가 나온 동영상을 많이 찍어 공유하면서 거리감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한다"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내 아이들이 자신의 미래에 한계를 두지 않고 큰 꿈을 가지길 바란다. 부딪히고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패해도 괜찮다"며 자식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인스타그램 teamusa, mrdavidwis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