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임종석 "민정수석, 개별사건에 업무지시 하지 않는다"

임종석 "민정수석, 개별사건에 업무지시 하지 않는다"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21일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를 비롯한 검찰 수사와 관련, "개별사건에 대해 업무지시를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채용비리에 대한 수사가 지나치게 오래 지속되고 있다'는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 질의에 "과거와 다르게 비리 규모가 훨씬 크다는 게 확인된 것이고, 수사를 어떻게 할지는 검찰이 판단하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임 실장은 '사실상 민정수석실의 업무 아니냐'는 지적에도 "사회 부패나 공직 기강과 관련해 법무부와 업무를 조정하는 것은 당연히 민정수석실 일이지만, 개별사건에 대해(서는) 업무지시를 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임 실장은 "대통령께서 반드시 뿌리 뽑고 엄단해야 한다고 한 것은 채용비리"라며 "공공기관 채용비리 문제가 청년들에게 엄청난 좌절을 주고 있고, (이는) 덮을 수 없는 문제라고 본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사건으로 다루기보다 채용비리 문제는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대통령이 말씀하셨다"며 "특히 강원랜드 같은 경우 직원 대부분이 부적절한 절차를 통해 채용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