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멕시코서 이탈리아인 3명 실종…"경찰 연행 뒤 연락 끊겨"

멕시코에서 이탈리아인 남성 3명이 실종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실종된 남성들은 이탈리아 나폴리 출신으로 60살된 아버지와 20대인 아들과 조카 등 3명이며, 지난해 12월 31일 멕시코 서부 할리스코 주에서 연락이 끊겼습니다.

현지 언론은 이들이 실종 당시 주유소에서 지역 경찰에 연행된 뒤 가족과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종된 이탈리아인들의 가족들은 이들이 사업 목적으로 멕시코를 방문했으며, 실종 당시 '지역 경찰이 자신들을 따라오라고 했다'는 음성 메시지를 마지막으로 남겼다고 전했습니다.

이탈리아인들이 실종된 할리스코 주 당국은 "세 사람의 소재를 파악하기 위해 수사를 벌이고 있으며, 이탈리아 외교 당국과도 긴밀히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미국 국무부는 할리스코 주에서 마약범죄 조직의 폭력이 만연해있다며, 미국인들에게 여행금지 경보를 발령한 바 있습니다.

최근 할리스코 주와 북쪽으로 인접한 나야리트 주에서도 마약범죄 조직을 전담하는 멕시코 연방검찰 소속 특수 요원 2명이 납치된 뒤 숨진 채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지난해 피살된 2만5천3백 명 가운데 4분의 3 정도가 마약조직의 범죄와 연관된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특히 평소에도 경찰복을 입고 경찰을 사칭하는 범죄자들의 납치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