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자컬링, 전승 스웨덴 꺾고 '단독 선두'…오늘 미국전

<앵커>

계속해서 평창입니다. 여자 컬링 대표팀의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5전 전승으로 선두를 달리던 스웨덴마저 꺾고 단독 선두에 올랐는데, 오늘(20일)은 미국을 상대로 5연승에 도전합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과감한 작전이 승리로 이어졌습니다. 선공으로 불리했던 4엔드, 1점만 따내도 성공인데 우리 선수들은 더 공격적인 방법을 택했습니다.

[일단 두 개 다 빼긴 빼야 되는데….]

가운데 자리한 우리의 노란 스톤을 보호하는 대신 그 앞의 빨간 스웨덴 스톤 두 개를 제거해 상대를 압박하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정석문/SBS 컬링 캐스터 : 굳이 빼내려 하기보다는 막는 게 어떨까 생각도 좀 드는데…]

실패하면 대량 실점의 빌미를 줄 수도 있었지만 작전이 통했습니다. 여기서 2점을 따내며 스웨덴의 기를 꺾어놓았습니다.

이후 주도권을 놓치지 않은 대표팀은 스웨덴에 첫 패배를 안기며 선두에 올라 내심 금메달까지 바라보게 됐습니다.

[김은정/여자컬링대표팀 주장 : 거기(4강 플레이오프)에서 잘할 수 있으려면 감각을 계속 유지해서 가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지막 게임까지 집중해서 잘하겠습니다.]

남은 예선 상대는 3팀, 이 가운데 두 팀은 최하위권의 러시아와 덴마크입니다. 오늘 미국을 꺾으면 1위로 4강에 오를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

4강 진출이 사실상 좌절된 남자 대표팀은 이탈리아를 누르고 2승 5패를 기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