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북 단일팀, '해외파 라인' 구성해 스위스 설욕전 나선다

남북 단일팀, '해외파 라인' 구성해 스위스 설욕전 나선다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이 새로운 얼굴과 새로운 라인업으로 스위스와 '리턴 매치'를 벌입니다.

새러 머리 감독이 이끄는 단일팀은 18일 낮 12시 10분 관동 하키센터에서 스위스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5∼8위 순위 결정전 1라운드를 벌입니다.

스위스는 지난 10일 남북 단일팀의 역사적인 올림픽 데뷔전에서 0-8 대패를 안긴 팀입니다.

스위스는 단일팀이 속한 B조에서 3전 전승으로 1위를 차지했지만 A조 4위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와 4강 플레이오프에서 2-6으로 패해 5∼8위 순위 결정전으로 떨어졌습니다.

설욕을 노리는 단일팀은 1라인을 박종아-이진규-최지연-박채린-엄수연으로 구성했습니다.

기존의 1라인 공격수인 최유정이 3라인으로 내려가고 조별리그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인 최지연이 전진 배치됐습니다.

2라인은 해외파로 박은정(캐롤라인 박)-랜디 희수 그리핀-대넬임-박윤정(마리사 브랜트) 등 김희원을 제외하고는 전원 캐나다·미국 출신 선수들이 호흡을 맞춥니다.

3라인은 최유정-한수진-북한 김은향-박예은-김세린으로, 4라인은 북한 김향미-조수지-고혜인-정시윤-북한의 진옥으로 이뤄졌습니다.

북한 선수는 김은향, 김향미, 진옥 등 총 3명으로 직전 경기인 일본전 4명에서 1명이 줄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