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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도 해외 직구한다…가전·통신기기 직구 2천800억 육박

냉장고도 해외 직구한다…가전·통신기기 직구 2천800억 육박
해외 직구 시장에서 가전제품이나 전자, 통신기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은 온라인 쇼핑동향 조사 결과를 통해 지난해 국내 소비자가 해외 직구로 사들인 가전, 전자, 통신기기는 2천 773억원 규모로 전년보다 44.3%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4년 1천31억원 규모였는데 3년 만에 2.7배로 성장했습니다.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등 소형 전자제품이 대부분이었지만, TV, 세탁기, 냉장고 등 큰 제품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전, 전자, 통신기기 시장에서는 중국 제품이 최근 강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국내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직접 구매한 가전, 전자, 통신기기 가운데 중국에서 유입된 상품은 43억원어치, 전체의 17.8%를 차지해, 미국 66%에 이어 2위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14년 중국 제품 비중은 13.8%였는데 3년 사이에 점유율이 4% 포인트 높아졌습니다.

디지털 기기용 보조배터리 등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저가 상품이 대부분이었으며,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공기청정기도 인기를 끄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외 직구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군은 패션 용품으로, 2016년보다 11.2%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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