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북한 예술단 공연' 관람객 응모 온라인 접수 시작

<앵커>

서울과 강릉에서 진행될 북한 예술단 공연의 일반 관람객 응모 절차가 오늘(2일) 정오부터 시작됐습니다. 내일 정오까지 24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은 뒤에 무료 관람권 추첨 결과는 다음 주 화요일, 오는 6일에 공개가 됩니다.

김아영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낮 12시부터 24시간 동안 티켓 예매 사이트인 인터파크 홈페이지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북한 예술단 공연 관람객 응모 절차가 진행됩니다.

정부는 연령대별로 무작위 추첨을 거쳐 530명을 선발하고 1인당 표 2장씩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추첨 결과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회적 약자와 실향민, 이산가족 등 1천100명은 별도 초청 대상입니다. 강릉 공연에서는 강원도의 추천을, 서울 공연에는 정부 부처와 관련 기관의 추천을 받을 계획입니다.

정부는 대북 제재 위반 논란을 의식한 듯 공연과 관련해 북한에 대가를 제공하거나 출연료 등 현금을 주는 일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갈마비행장을 출발해 우리 전세기로 남측 땅을 밟은 북한 선수단은 강릉 선수촌에서 대회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렴대옥 선수, 기분 어떠세요?]

통일부는 북한 선수단이 당초 국제올림픽 위원회와 협의된 숫자보다 늘어난 것과 관련해서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