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지 "미쓰에이 해체 제대로 이야기 못해 미안해…더 성장할 것"

수지 "미쓰에이 해체 제대로 이야기 못해 미안해…더 성장할 것"
수지가 29일 오후 6시 새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 및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를 공개하고 ‘역대급 컴백’의 베일을 벗는다.

수지는 29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첫 공개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수지는 25살에 느끼는 사랑에 대한 감정들을 담아냈다. 수지는 “이번 앨범에는 사랑에 대해 깊이 있게 담아보고자 많은 고민을 했다. 예전부터 사랑 노래를 많이 했는데 나이를 먹어갈수록 그런 감정이 깊어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수지는 미쓰에이 해체 후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것이다. 수지는 “팬들에게도 미쓰에이 해체에 대해 제대로 이야기 하지 못한 것 같아서 거기에 대한 미안함이 크고 아쉬운 마음도 있다. 앞으로 각자 활동들 하면서 더 성장 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잘 되기를 바란다. 그런 우리의 모습을 지켜봐 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수지는 이날 오후 6시에 새 앨범을 공개한다. 레드벨벳도 같은 시기에 앨범을 선보인다. 수지는 “나도 레드벨벳을 너무나 좋아해서 함께 활동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밝혔다.

수지는 지난해 1월 24일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선공개곡 ‘행복한 척’과 타이틀곡 ‘Yes No Maybe’가 실린 첫 미니앨범 ‘Yes? No?’ 발매 후 1년여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을 알리며 솔로 활동의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타이틀곡 ‘홀리데이’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R&B(Laid back R&B) 곡으로 컴백을 앞둔 수지가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실력파 래퍼 DPR LIVE의 피처링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수지의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와 타이틀곡 ‘홀리데이’ 및 뮤직비디오는 29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사진>김현철 기자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