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눈에서 멀어지면…' 송승헌 커플·김준호 부부, 힘겨웠던 롱디의 벽

'눈에서 멀어지면…' 송승헌 커플·김준호 부부, 힘겨웠던 롱디의 벽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

이른바 '롱디(long distance)커플'에겐 깨야할 고정관념 중 하나다. 장거리 연애를 하는 많은 커플은 자주 보지 못하는 상황으로 인해 관계가 소원해지는 경험을 한다. 이같은 애환은 연예인이라고 다를 바 없었다.

한중 커플로 주목받았던 송승헌, 유역비 커플이 결별 소식을 알렸다. 송승헌의 소속사 관계자는 25일 "두 사람이 최근 헤어졌다. 바쁜 스케줄과 멀리 떨어져 있기에 둘 다 힘들어하는 시간이 많았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2015년 영화 '제3의 사랑'에서 호흡을 맞추며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한국과 중국 톱스타의 만남이기에 연애 초부터 국내는 물론 중화권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공개 열애 이후 유역비가 몇 차례 어머니와 한국을 찾아 송승헌을 만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결혼이 임박한 게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다.

하지만 거리의 벽을 넘지 못했다. 연애는 3년 가까이 이어졌지만 각자 바쁜 스케줄로 인해 자주 보지 못하는 상황이 잦아졌다. 근거리에 있었다면 달랐을까. 탕웨이·김태용 부부, 추자현·우효광, 채림·가오쯔치 커플에 이은 또 한쌍의 한·중 부부의 탄생을 기대했기에 아쉬움도 크다.
이미지
지난 22일 전해진 개그맨 김준호와 연극배우 김은영 씨의 이혼 소식도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준호의 소속사는 “많은 시간 떨어져 지내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계도 소원해지게 됐고 성격 차이도 생겨 부득이하게 서로의 앞날을 위해 이러한 결단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은 11년간 부부로 지냈지만 실제로 함께 산 세월은 그리 길지 않았다. 김준호는 한국에서 연예활동을 했고, 김은영 씨는 필리핀에 거주하며 사업을 했다.  

김준호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혼자 사는 모습을 자주 공개해왔다. 방송마다 밝은 모습을 보여왔기에 이혼 징후는 찾을 수 없었다. 그러나 두 사람 사이의 마음의 간격은 서서히 벌어지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결국 한 달간의 숙려 기간을 거쳐 헤어졌다. 

커플의 이별과 부부의 이혼이 같을 수는 없지만, 두 쌍 모두 '장거리'의 벽을 넘지 못했다는 점에서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