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MB 수사'에 엇갈린 정치권…"사필귀정" vs "정치보복"

<앵커>

국회를 연결해서 정치권 반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를 두고 여야가 정면으로 충돌하는 모양새였는데요, 국회 연결해서 소식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권란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민주당은 모든 의혹의 정점에 서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스스로 나서 해명하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 구속을 언급하며, 그 윗선 수사도 본격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전 기획관 구속 이후 이 전 대통령이 매주 여는 정례회의에 평소보다 더 많은 인사가 모였다며, 한 나라의 대통령답지 못한 꼴사나운 모양새이고 독재자의 관계기관대책회의를 연상시킨다고 맹비난했습니다.

김현 대변인도 김진모, 김백준 당시 청와대 비서진이 구속된 건 사필귀정이라면서, 이 전 대통령은 이실직고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정권의 정치보복이라고 방어막을 치고 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이 전 대통령을 흠집 내려고 하는 것이라며 수사는 좀 과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640만 달러 수수 의혹 사건을 언급하며 이 수사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정치 보복적인 일념으로 댓글 사건, 다스, 국정원 특활비까지 엮어 정치적 한풀이를 하려 하는 정권이라고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