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천공항 제2터미널 내일 개장…항공권 확인하세요

인천공항 제2터미널 내일 개장…항공권 확인하세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내일(18일) 공식 개장합니다.

제2 터미널은 인천공항 3단계 건설사업의 하나로 2009년부터 터미널 및 접근 도로, 철도 건설 등에 총 4조 9천억 원이 투입돼 지난해 건설을 마치고 종합 점검 및 평가 등 운영을 준비해 왔습니다.

개장 첫날인 내일 제2 터미널에서는 항공편 총 235편이 총 5만 1천161명의 여객을 운송할 계획입니다.

승객들은 실제 탑승하는 항공편에 따라 1, 2 터미널 가운데 하나를 찾아가야 합니다.

제1 터미널은 아시아나, 저비용항공사, 기타 외국 국적 항공사 등이, 제2 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항공, KLM네덜란드항공이 이용합니다.

다만 항공사 간 공동운항을 하는 경우 티켓을 산 항공사가 아니라 실제 항공기를 운항하는 항공사를 기준으로 터미널을 찾아가야 합니다.

국토부는 처음 실시하는 2개 터미널 분리 운영에 따라 터미널을 잘못 찾는 여객이 발생할 것으로 우려해 이런 경우 5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나 공항철도를 이용해 빠르게 터미널 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출발시각이 임박해 터미널을 잘못 찾아간 여객들에게는 "아임 레이트" 카드를 발급해 체크인 카운터 우선 수속, 보안검색 전용창구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