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력 스트로크로 경기 압도…정현, 호주오픈 1회전 통과

강력 스트로크로 경기 압도…정현, 호주오픈 1회전 통과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앵커>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 선수가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 오픈에서 1회전을 가볍게 통과했습니다. 압도적인 경기력에 눌린 상대 선수가 2세트에 기권해버렸습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정현은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던 세계 34위 독일의 미샤 즈베레프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였습니다.

한층 강력해진 스트로크로 1, 2세트 모두 상대의 서브 게임을 두 번이나 따냈습니다. 1세트를 잡아낸 뒤 2세트도 4대 1로 앞선 상황에서 즈베레프가 기권을 선언하며 48분 만에 싱겁게 승부가 갈렸습니다.

정현의 2회전 상대는 지난달 넥스트젠 파이널 준결승에서 승리를 거뒀던 세계 53위 러시아의 메드베데프입니다.

---

여자단식에선 우크라이나의 15살 신예 코스튜크가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1회전에서 세계 27위 중국의 펑솨이를 2대 0으로 꺾고 지난 1996년 힝기스 이후 22년 만에 가장 어린 나이에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스토크시티를 물리치고 선두 추격의 고삐를 당겼습니다.

전반 9분 발렌시아, 38분 마시알이 나란히 포그바의 패스를 골로 연결했고, 후반 25분 루카쿠가 쐐기 골을 터뜨리며 3대 0 완승을 거둬 무패행진이 끊어진 선두 맨시티와 승점 차를 12점으로 좁혔습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