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夜] 최원영 죽음-윤유선 배신…'의문의일승' 충격과 반전의 전개

[스브스夜] 최원영 죽음-윤유선 배신…'의문의일승' 충격과 반전의 전개
‘의문의 일승’ 최원영이 죽었고, 윤유선은 배신을 택했다.

9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극본 이현주, 연출 신경수) 27, 28회에서는 김종삼(윤균상 분)과 진진영(정혜성 분)이 진진영의 아버지 진회장(전노민 분)의 살인 사건과 더불어 장필성(최원영 분)이 덮은 사건들을 찾아 헤맸다.

진진영은 김종삼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장필성(최원영 분)과 거래를 하려 했다. 진진영은 김종삼이 살인 누명을 쓴, 오동복집에서 살해당한 여사장과 주검사의 부검 결과를, 장필성은 진회장(전노민 분)을 살해할 당시 녹음된 파일을 원했다. 하지만 협상은 박수칠(김희원 분)의 등장과 함께 거래는 결렬 됐다.

이 사실을 보게 된 박수칠은 분노했고, 김종삼 진진영은 오동복집 사건에 대해 보고했고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이광호(전국환 분)를 잡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그 과정에서 세 사람은 장필성의 사무실에서 금고를 발견했고 오동복집 여사장과 주검사의 부검 결과를 찾아내는데 성공했다. 부검 결과를 통해 두 사람의 사인은 조작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진진영은 김종삼에게 오동복집 살인사건과 관련해 자신이 증거를 없앤 사실을 알렸다. “내가 범인이 아닌 줄 알면서도 18층에 CCTV 사진을 내가 다 지웠다”고 털어놨고, 김종삼은 “진짜 나쁘네. 진진영. 나 말고 딱지 인생도 걸려 있었는데…”라고 복잡한 심경을 토로했다. 

한편 국수란(윤유선 분)은 이광호의 입양된 아들 영민이 자신의 아들인 줄 알고 그의 죄를 덮기 위해 고군분투 했다. 영민은 마약에 살인 혐의까지 모든 증거가 수면 위로 올라와 도망칠 곳이 없었다. 이를 알게 된 이광호는 영민을 죗값을 치른 뒤 정신분열로 병원에 가둬두려 했고, 국수란은 이를 막으려했다.

국수란의 모습에 안태정(김영필 분) 변호사는 국수란에게 영민과 유전자를 검사한 사실을 전하며 그녀의 아들이 아님을 알렸다.

충격을 받은 국수란은 과거 이광수를 모셨던 차집사를 찾아갔고, 정신이 온전하지 못한 차집사에게 영민에 대해 물었다. 차집사는 영민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렸고, 국수란은 다시금 충격을 받아야 했다.  

그 사이 이광호는 안태정 변호사를 통해 암수팀이 오동복집 살인사건을 재조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되고 안태정 변호사에게 장필성의 입을 닫으라 명했다.

김종삼은 장필성에게 식사를 가져다줬고, 김종삼은 진진영에게 “증거가 있든 없든 우리가 범인이었을 것이다. 상대는 이광호다. 그러니까 그렇게 미안해 하지 않아도 된다”며 장필성을 인계했다.

김종삼은 암수반 사무실로 돌아왔고, 그 곳에는 국수란이 기다리고 있었다. 국수란은 “나 제보 하러 왔다. 10년 전 오동복집 사건 진범”이라고 말했고, 김종삼은 그녀의 말을 듣고서는 “어디까지 믿어야 하냐”고 고개를 숙였다.

그 순간 김종삼은 동료로부터 장필성이 죽었다는 사실을 듣게 돼 현장으로 달려갔다. 그 곳에는 장필성이 진진영이 준 물을 마신 후 죽어있었고, 진진영은 “내가 죽였다”며 눈물을 흘렸다.  

‘의문의 일승’은 매주 월, 화요일 방송된다.

사진=SBS 캡처

(SBS funE 손재은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