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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브스타] 최현석 셰프 "노쇼 고객에 전화하면 되레 '재수 없다'고 한다"

[스브스타] 최현석 셰프 "노쇼 고객에 전화하면 되레 '재수 없다'고 한다"
최현석 셰프가 '노쇼' 고객들로 인한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지난 21일 방송된 O tvN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미쳐야 즐긴다'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이날 한참 강연을 하던 최현석 셰프는 "'노쇼' 손님에 대해 꼭 이야기하고 싶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노쇼'란 예약을 하고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고객을 뜻하는 용어로 최근 급증한 '노쇼' 고객들로 인해 식당과 미용실 등 영업장의 피해가 막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현석 셰프
최현석 셰프는 "예약은 분명히 약속이다. 우리 레스토랑의 경우도 '노쇼' 때문에 전화로 두 세 번 확인한다"라며 "꼭 온다고 하다가 안 오는 손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막상 시간이 되면 안 나타나 전화를 하면 안 받다가 '왜 전화하냐. 재수 없게'라고 말하는 손님도 있다"고 경험담을 털어놨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이날 큰 레스토랑에서 일했을 당시 경험을 털어놓으며 하루 평균 2~3 테이블에서 노쇼가 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최현석 셰프는 객단가를 10만 원으로 계산하면 한 달에 2천만 원 정도 적자가 난다고 밝혔습니다.
최현석 셰프
최현석 셰프는 "규모가 15~2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작은 레스토랑의 경우 수익이 20% 빠지는 게 아니라 적자가 난다"라며 "노쇼 때문에 망하는 레스토랑도 많이 있다"고 덧붙여 충격을 안겼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마지막으로 "생업을 위협하는 것을, 내가 사소한 전화 한 통 안 한 것 때문에 그렇게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 같다. 약속을 잘 지켜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최현석 셰프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VVIP 디너 고객을 위한 요리 준비 과정을 공개하며 노쇼 고객에 일침을 가했습니다.

당시 최현석 셰프는 캐비어와 랍스터, 송로버섯 등 고급 재료를 이용한 음식 사진과 함께 "그 와중에 노쇼 3팀. 나쁜 XX. 부끄러운 줄 알아라"라고 꼬집었습니다.

(구성=오기쁨 작가, 사진=O tvN '어쩌다 어른' 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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