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나래, 나래바 영업 비밀 담은 에세이 출간…'웰컴 나래바!'

박나래, 나래바 영업 비밀 담은 에세이 출간…'웰컴 나래바!'
개그우먼 박나래가 작가로 변신, 에세이를 출간한다.

22일 정식 출간되는 박나래의 첫 번째 에세이 ‘웰컴 나래바!’에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됐던 핫 플레이스 나래바(Bar)가 어떻게 만들어졌고 단골은 누구인지, 어떤 음식을 먹으며 즐기는지와 주요 요리 레시피, 연애 기술 같은 특급 정보들로 꾹꾹 채워져 있다.

이 책은 지난 7일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예약 첫날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으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저희 집 나래바에 대해 많은 관심을 주셔서 한 번 초대해달라는 이야기나 쪽지를 정말 많이 듣고 받는다”는 박나래는 “아무래도 모든 분들을 다 모실 수는 없기에 이 책으로 잠시나마 나래바에 초대해드리고 싶었다”며 책을 내게 된 계기와 특별한 소감을 밝혔다.

특히 “누가 보더라도 편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을 내고 싶었다”며 “어려운 문장보다도 그냥 친구처럼 옆에서 편히 얘기를 나누는 것 같은 그런 느낌에 초점을 뒀다”고 전했다.

또한 박나래는 “이 책은 마치 30년 전통의 국밥집 사장님이 며느리 몰래 레시피를 퍼뜨리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비유해보고 싶다. 책을 보시고 이제 나래바에 안 오실까봐 걱정이긴 하지만 좋은 건 서로 공유하고 싶다”며 특유의 유쾌한 성격대로 책에 대해 설명했다.

공개 코미디, 뷰티, 각종 예능프로그램 MC에 이어 작가로 새롭게 변신한 개그우먼 박나래의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제공: JDB엔터테인먼트]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