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B금융그룹, 2018년 국내 남자프로골프대회 개최

KB금융그룹, 2018년 국내 남자프로골프대회 개최
KB금융그룹이 한국프로골프, KPGA 코리안투어 대회를 개최합니다.

KPGA와 KB금융그룹은 오늘(2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KPGA 코리안투어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맺고 2019년까지 2년간 대회 개최에 합의했습니다.

2006년부터 한국여자프로골프, KLPGA 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개최해 온 KB금융그룹은 "남자골프 대회의 새로운 도약과 남녀 골프 산업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회 명칭은 'KB금융 챔피언스컵(가칭)'이고, 2018년 5월 31일부터 나흘간 총상금 7억원, 우승상금 1억4천만원 규모 대회로 열립니다.

KB금융그룹은 2011년 경남 김해에서 열린 한국과 일본의 국가대항전 '밀리언야드컵'을 후원하며 남자골프와 인연을 맺은 바 있습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10년 넘게 한국 여자골프 메이저 대회를 개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 대회가 최고의 대회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실력 있는 남자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장을 만들고 남자 대회의 붐을 일으켜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멋진 활약을 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대회 개최 협약을 맺은 소감을 밝혔습니다.

양휘부 KPGA 회장은 "KB금융그룹의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이 대회가 팬들을 비롯해 많은 이들의 가슴에 깊이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KPGA 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