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언론 "美 안보전략은 전략 오류"…"십수억 中, 3억 美에 안 져"

中 언론 "美 안보전략은 전략 오류"…"십수억 中, 3억 美에 안 져"
중국 관영 매체들은 미국이 새로운 국가안보전략에서 중국과 러시아를 경쟁자로 본 것은 미국의 전략적 오류라고 지적했습니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는 오늘(20일) 사평에서 미국이 안보전략에서 중국을 경쟁자로 본 것은 현재의 미 정부가 이전 정부와 달리 중국과의 경쟁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중국에 대한 압박을 강화해 미국이 희망하는 방식으로 협력을 추구하겠다는 것이라면서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신문은 미국의 이런 태도는 국제법규에 따르기 보다는 실력으로 글로벌 패권을 견지해나가겠다는 것으로 중국과 러시아는 결코 수용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중국의 '굴기'(堀起)는 외부에서 온 것이 아니라 자생적인 것이어서 미국이 어떤 전략적 시도를 하더라도 실효를 거두지 못할 것이라며, 종합적인 역량에서 십수억의 중국 인민이 3억의 미국인들에게 지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관영 차이나데일리도 중국의 전략의도를 왜곡하지 말고 구시대적인 냉전적 사고를 버리라고 촉구했고, 관영 글로벌타임스도 미국이 어떤 보호조치를 취하더라도 중국의 발전을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