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충칭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와 현대차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경제 교류 회복과 사드 문제 등 방중 성과와 과제를 짚어봤습니다.
▶ 문 대통령 "임시정부가 대한민국 뿌리…수립일이 건국일"

2.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 최근 해킹 공격이 잇따랐는데 일부가 북한 소행으로 파악됐습니다. 북한이 외화 확보를 위해 가상화폐 시장을 노리는 가운데 국내 거래소의 취약한 보안이 문제로 지적됩니다.
▶ 국정원 "돈 궁한 北, 가상화폐 손댔다"…해킹 흔적 포착

3. 국정원 비선 보고로 영향력을 키운 우병우 전 수석을 구속시킨 결정적 증거는 국정원 내부 문건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문건에는 국정원이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을 뒷조사해 우 전 수석에게 비선 보고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 우병우 구속시킨 '우병우 지시 문건'…본인 발목 잡았다

4. 유엔 안보리 장관급 회의에서 북한과 미국이 정면으로 맞붙었습니다. 조건 없이 대화하자던 틸러슨 미 국무장관은 다시 도발 중단이라는 조건을 달았고 북한은 핵보유국 지위를 인정하라고 맞섰습니다.
▶ "조건 없다"→"北 도발 중단 후 대화"…입장 바꾼 틸러슨

5. 주춤하던 한파가 다시 강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은 내일(17일) 영하 11도까지 떨어지고, 충남과 호남 지방 등에는 내일까지 큰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 '체감온도 -20도' 내일 더 춥다…호남 서해안 15cm 폭설

6. 비수기에도 건설사들의 아파트 분양이 늘고 있습니다. 내년 시장 전망이 불확실하자 올해 안에 물량을 소화하겠다며 밀어내기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 "금리는 점점 오르는데" 안갯속 전망에…연말 분양 봇물

7. 심한 노출과 욕설이 난무하는 개인 인터넷방송에 대한 제재 방안이 마련됩니다. 유해 콘텐츠를 내보내는 인터넷방송 진행자, 이른바 BJ를 영구 퇴출 시키는 법안이 추진됩니다.
▶ "음란·욕설 BJ, 법으로 영영 퇴출"…국회에서 법안 추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