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관람하세요" 영호남 무료 셔틀버스 운행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작성 2017.12.15 12:3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평창올림픽 관람을 원하는 영호남 지역 주민들을 위해서 무료 셔틀버스가 매일 운행됩니다.

영남권 셔틀버스는 경북 선산휴게소에서 평창을 경유해서 강릉까지, 호남권 버스는 충남 정안휴게소에서 평창까지 운행합니다.

평창 조직위원회와 버스업계는 무료 셔틀버스를 올림픽 기간 동안 하루 네 번 왕복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또 자원봉사자에게도 내년 1월 22일부터 두 달 동안 전국 고속과 시외버스 전 노선에서 요금 20%를 할인해줄 방침입니다.

---

내년부터 국내외 주요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격에 대한 비교 조사와 국내 중고 휴대전화기 시세 조사 결과가 공개됩니다.

신형 프리미엄 폰 조사 결과는 내년 초부터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운영하는 통신요금정보 포털 '스마트초이스'에 공개됩니다.

중고 휴대전화기 시세 조사 결과는 내년 상반기까지 공개할 계획입니다.

---

서울 아파트값 상승 폭이 2주 연속 감소했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서울 지역 주간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17% 올랐습니다.

2주 연속 오름폭이 줄어들었습니다.

전셋값은 서울이 지난주와 동일하게 0.06% 올랐지만, 입주 물량이 늘고 있는 경기도는 0.10% 내리면서 4주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

직장인들은 65세 이후까지 돈을 벌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삼성생명 은퇴연구소가 30대에서 50대까지 일반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더니 개인이 돈을 벌어야 할 최대 나이로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69세 이하', 또는 '70세 이상'이라고 답했습니다.

고령 노동자로 생각하는 연령대에 대해서는 59%가 65세 이상이라고 답해서 대다수 기업의 정년인 만 60세와 차이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