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종 7팀 선발”…푸드트럭 백종원의 장사학개론

“최종 7팀 선발”…푸드트럭 백종원의 장사학개론
‘백종원의 푸드트럭’ 최종 7팀이 선발됐다.

최근 진행된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 광주 편 파이널 미션 촬영에서 백종원은 장사 꿀팁을 대 방출했다.

백종원은 손님이 있다 없다하는 ‘명구핫도그’의 푸드트럭을 관찰하던 도중 “장사에도 기술이 있다. 장사는 일정한 수준에 오르면 손님의 수를 봐가면서 조절해야한다. 손님이 없으면 일부러 더 천천히 요리해 손님을 기다리게 하고, 손님이 많으면 회전율을 빠르게 해야 한다”며 그만의 장사학개론을 펼쳤다.

이어 “줄 서고 붐비는 곳에서 맛보는 음식이 더 맛있는 게 사람 심리”라며 입으로 느끼는 맛 외에 소비자 심리를 꿰뚫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파이널 장사 미션이 종료되고 10팀의 도전자들은 모두 한자리에 모여 최후의 7팀 발표를 기다렸다. 밀봉된 투표 상자를 하나씩 공개할 때 마다 촬영 현장은 긴장감이 팽팽했다.

특히 백종원은 최종 선발될 7팀을 발표하던 중, ‘한끼’에게 “미션을 통과하더라도 따로 교육받을 정도로 심각하다”라며 위생문제와 손님을 대하는 문제를 날카롭게 지적하기도 했다.

장장 120여 일의 대장정,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했던 광주 편 ‘서바이벌’ 최후의 주인공 7팀은 15일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공개된다.

사진=SBS
(SBS funE 손재은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