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유, 씨스타 멤버에서 솔로 가수로 2막…앨범명도 ‘RE:BORN’

소유, 씨스타 멤버에서 솔로 가수로 2막…앨범명도 ‘RE:BORN’
소유가 씨스타 멤버가 아닌 솔로 가수로 가수 인생 제2막을 연다. 앨범 명도 ‘RE:BORN’(다시 태어나다)이다.

소유는 13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솔로 앨범 ‘SOYOU THE 1st SOLO ALBUM PART 1. RE:BORN’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씨스타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한 소유는 이제는 멤버들 없이 솔로 가수로 무대에 오른다. 소유는 “앨범 명이 ‘리본’이다. 여러 가지 고민을 많이 했다. 무엇보다 이번에는 많이 덜어내려고 노력했다. 메이크업, 의상보다는 노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시 태어난 콘셉트’를 선보인다. 아무래도 과거 그룹 활동 때는 콘셉트가 확실했는데 이번에는 그렇지 않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재킷 촬영을 했는데 수정할 게 없어서 편했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게 콘셉트라면 콘셉트다”라고 밝혔다.

씨스타는 지난 5월 ‘론리’ 발표 이후 공식 해체했다. 다솜, 소유는 기존 소속사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 남고 효린은 새로운 레이블을 설립, 보라는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맺었다.

‘RE:BORN’ 타이틀곡 ‘기우는 밤’은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한 곡이다.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알앤비 장르다.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소유의 음색이 잘 어우러져 듣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지난 2012년 ‘Officially Missing You, Too’부터 합작을 하며 남다른 호흡을 자랑한 긱스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또 이번 앨범에는 윤종신, 구름, 문문, 노리플라이(권순관), 13(스코어, 메가톤) 등 호화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해 소유의 첫 솔로 앨범에 응원을 보냈다.

소유의 첫 솔로 앨범은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미지


<사진>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