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미애 "북핵 외교 슈퍼위크…다양한 대화 시도 중요"

추미애 "북핵 외교 슈퍼위크…다양한 대화 시도 중요"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대화 시도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추 대표는 오늘(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7일 북한을 방문한 제프리 펠트먼 유엔 사무차장은 시간이 본질이라는 메시지를 던졌다"며 "아직 시간이 남았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더 늦기 전에 대화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메시지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반도에 전쟁이 다시 일어나선 안된다는 우리의 확고부동한 원칙을 지키기 위해선 다양한 대화 시도는 매우 중요하다"며 "유엔 차원의 대북 접촉을 통해 대화 정례화를 이끌어낸 것은 테이블 마련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평화는 궁극적 가치이고 우리에게 더 강조돼야 할 우선 가치"라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4대 강국과 다자간 협조체제에 최선을 다하고 유엔 등이 노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추 대표는 또 "이번 주 북핵 문제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슈퍼 위크'에 나선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중국을 국빈 방문해 한중관계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고, 저는 18일까지 한러의원협의회 소속 야당 의원들과 함께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