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판사판’ 박은빈x연우진, 어벤져스 됐다…'판벤져스' 패러디포스터 눈길

‘이판사판’ 박은빈x연우진, 어벤져스 됐다…'판벤져스' 패러디포스터 눈길
SBS 수목드라마 ‘이판사판’(서인 극본, 이광영 이정흠 연출)의 박은빈과 연우진이 주인공이 된 ‘판벤져스’포스터가 등장했다.

지난 11월 22일 첫 방송된 본격 판사 장려드라마 ‘이판사판’은 지난 12월 7일 11, 12회 방송분을 통해 자체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2049시청률 지상파 1위, 시청자 수 또한 수도권에서 동시간대 1위 자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드라마는 정주(박은빈 분)와 의현(연우진 분) 등 판사들이 대거 등장하는 이유로 ‘판사’와 ‘어벤져스’를 합한 ‘판벤져스’라는 애칭을 얻었는데, 이에 한 인터넷커뮤니티에서는 영화 ‘어벤져스’와 ‘이판사판’의 주인공들을 패러디한 ‘판벤져스’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서는 캡틴아메리카가 된 박은빈과 아이언맨으로 변신한 연우진, 그리고 토르가 된 동하, 헐크로 몸집을 불린 이덕화가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나해령과 이창욱, 그리고 김해숙과 지승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배유람까지 등장하면서 그 대단한 위용을 과시한 것.

또한 ‘꼴통 판사 이정주’, ‘중립지향 판사 사의현’, ‘개검 도한준’, ‘의현바라기 진세라’등 간략한 캐릭터까지 삽입되면서 실제 포스터를 방불케 했다.

한 드라마 관계자는 “패러디 포스터는 인기드라마의 척도라고 할 수 있는데, ‘이판사판’은 판벤져스라는 애칭을 얻자마자 등장하면서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라며 “이 포스터를 제작해주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또 어떤 톡톡 튀는 패러디포스터가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게 될지도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판사판’은 오빠의 비밀을 밝히려는 법원의 자타공인 ‘꼴통 판사’ 이정주와 그녀에게 휘말리게 된 차도남 엘리트 판사 사의현의 이판사판 정의찾기 프로젝트다. 서인 작가와 ‘퍽’ 연출, 그리고 ‘초인가족’을 공동연출한 이광영 감독의 작품으로, 매주 수, 목요일 SBS를 통해 방송된다.   

(SBS funE 김재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