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 총리, '미래 에너지-먹거리' 충북 태양광·바이오밸리 방문

이 총리, '미래 에너지-먹거리' 충북 태양광·바이오밸리 방문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9일) 오전 충북 증평의 태양광밸리와 제천의 바이오밸리를 방문했습니다.

이 총리는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충북 지역특화 산업단지를 찾았습니다.

오늘 방문에는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과 이장섭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이근규 제천시장, 홍성열 증평군수 등이 함께했습니다.

이 총리는 먼저 태양광업체인 신성이엔지를 방문해 "기술개발과 가격 인하 노력을 통해 한국이 태양광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했으면 좋겠고, 그런 노력을 통해 재생에너지 3020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신성이엔지와 충북도가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제약바이오기업인 휴온스를 찾아 "충북이 전국에서 높은 고용률과 낮은 실업률을 기록하고, 특히 충북 내 1위인 제천을 모범사례라고 생각한다"며 "바이오산업은 미래 먹거리인 4차 산업혁명의 총아인 만큼 정부에서도 R&D 지원 등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충북지역 고용률은 70.9%로 전국 2위이고, 실업률은 1.5%로 전국 최저 수준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