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탄소년단, 싸이 이후 첫 아이튠즈 송 차트 1위…그 비결은?

방탄소년단, 싸이 이후 첫 아이튠즈 송 차트 1위…그 비결은?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000만뷰를 돌파했다. 또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케이팝 그룹 최초로 1위를 차지하는 등 방탄소년단에 대한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2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45시간 13분 만인 26일 오후 3시 13분께 2000만 뷰를 넘겼다. 지난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케이팝 그룹 곡 중 두 번째 기록을 달성했다.

또 미국은 물론 전세계 47개국, 주변국을 포함해 총 60여 개 지역 아이튠즈 1위를 기록했다. 25일 오전 9시 기준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캐나다, 칠레, 핀란드,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멕시코, 뉴질랜드, 노르웨이, 필리핀, 폴란드,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웨덴, 태국, 터키, 베트남 등 아시아와 북남미 대륙은 물론 유럽까지 전세계 47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는 앨범차트와는 달리 개별 음원의 성적을 기준으로 매겨지는 유료 음원차트다.
이미지

이 같은 방탄소년단의 성적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rican Music Awards, 이하 AMAs) 출연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한 관계자는 "싸이 이후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으로 알고 있다. 게다가 리믹스 곡임에도 이렇게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AMAs'에 나와서 무대를 보여준 이후 일었던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반영된 결과 같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당분간 방탄소년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계속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미지

'MIC Drop'은 스티브 아오키와 디자이너가 참여한 컬레버레이션 곡으로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2일 연속 1위 등 전 세계 50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 콘서트를 개최한다.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