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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토요일에 가장 붐벼…영업규제에 일요일 매출 '뚝'

대형마트, 토요일에 가장 붐벼…영업규제에 일요일 매출 '뚝'
대형마트에 쇼핑객이 가장 많은 날은 토요일이며, 의무휴업 등의 영향으로 일요일 매출은 크게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가 발간한 '2017 유통업체연감'에 따르면 대형마트 영업규제가 본격화되기 전인 2011년 일요일 매출 비중은 20.5%에 달했습니다.

일주일 중 매출이 가장 많은 날이었습니다.

그러나 대형마트 강제 휴무가 본격적으로 적용된 2011년 이후 일요일 매출 비중은 점차 감소했습니다.

일요일 매출 비중은 2012년 17.0%, 2013년 15.4%로 줄었고, 지난해는 13.6%로 집계됐습니다.

반면에 금요일과 토요일 쇼핑 비중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토요일 매출 비중은 2011년 20.1%에서 2016년 23.0%로 증가, 일요일 매출 비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같은 기간 금요일 매출 비중은 13.0%에서 14.8%로 증가했습니다.

수요일 매출은 평일로의 휴무 전환 매장이 늘면서 11.5%에서 11.1%로 감소했습니다.

대형마트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매출도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대형마트 인터넷쇼핑몰 매출액은 전년보다 23.7% 증가했고, 전년도 성장률 10.3%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온라인쇼핑몰 이용객의 객단가는 7만1천737원으로 오프라인매장 객단가 4만206원보다 3만원 이상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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