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설현·혜리·찬열·공효진…★들의 수험생 응원

설현·혜리·찬열·공효진…★들의 수험생 응원
스타들이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지난 16일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포항지진 여파로 일주일 연기, 23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의 각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이에 스타들은 수능 전날인 22일부터 그동안 고생했을 수험생들을 위해 저마다 SNS에 글을 남기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먼저 배우 공효진은 “지금도 벼락치기 하고 있을 일주일 더 고생한 2017년 수능생들 화이팅! 신분증 잊지말자!”라며 “찍을 수밖에 없는 답엔 하느님의 은총이 있기를..”이라 덧붙였다.

엑소 찬열은 1년전에 올렸던 수능응원 글 캡처본과 함께 “이 글을 올린지 또 1년이 흘렀습니다! 시간이 정말정말 빠르죠?”라며 “내일이면 수험생 여러분들이 열심히 준비해온 수능날입니다! 준비는 잘 했어요? 부족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고 내일이면 그동안 준비해온 게 끝난다는 생각에 여러 많은 생각들이 들겠지만! 작년에도 얘기했던 것처럼 내일만큼은 마음을 다 비우고 편안하게 시험을 볼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올해 수능이 끝나면 꼭 같이 밥먹을 사람이 많아지길 기대하며..화이팅입니다!”라고 전했다.

걸그룹 AOA의 설현은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긴장하지 말고 실력발휘 잘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응원했다. AOA 지민 역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1.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두 원하는 결과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도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카라 출신 배우 한승연은 “진짜 춥다!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 잘 될거야!”라고 전했고, 걸스데이의 혜리는 “우리 수험생 여러분들도 하루만 더 힘내시기를. 오늘이 지나면 더 멋진 날들을 만나게 될 거예요!”라고 응원했다.

시크릿 출신 전효성은 “힘들었던 만큼,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라며 “#수능대박 #수능만점 #무지개길 #꽃길만걸으세요”라고 덧붙였다. 한선화도 “수험생 여러분 노력한만큼 좋은 결과 있길 응원 할게요”라며 “#술술풀려라 #수능대박 #찍어도정답 #잘풀고#잘찍자”라고 말했다.

배우 정소민은 “모두가 행복해지기를..원하는바 이루기를..”이라며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라고 응원했다. 배우 홍종현은 “일주일이 지나 드디어 내일이네요. 컨디션 조절 잘 하고 추운데 따듯하게 입고 화이팅!!! 좋은결과 있기를 응원할게요!!”라고 격려했다.

[사진=SBS funE DB]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