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돈다발이 축구 그라운드에…뮌헨 팬, 돈뭉치 투척 소동

돈다발이 축구 그라운드에…뮌헨 팬, 돈뭉치 투척 소동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별들의 무대'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관중들이 가짜 돈다발을 그라운드에 던져 경기가 잠시 중단되는 소동이 발생했습니다.

23일(한국시간) 벨기에 브뤼셀 콩스탕 반덴 스토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안데를레흐트(벨기에)의 경기 도중, 0-0으로 맞선 전반 17분 안데를레흐트의 오른쪽 코너킥 기회에서 뮌헨 원정 팬들이 수백 개의 가짜 돈뭉치를 그라운드에 투척했습니다.

가짜 돈뭉치로 인해 코너킥을 차기 힘들어지자 주심은 경기를 잠시 중단시켰습니다.

경기 재개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았지만 어수선한 분위기는 계속됐습니다.

뮌헨 팬들은 관중석에서 '팬 없는 축구팀은 존재할 수 없다'는 배너를 들고 시위를 펼치기도 했다.

관중들이 가짜 돈 뭉치를 던진 이유는 티켓 가격 때문입니다.

영국 BBC는 "뮌헨 팬들은 최근 뮌헨 구단이 입장권 가격을 올린 데 강한 불만을 품고 원정 경기마다 시위를 벌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뮌헨 팬들은 지난 3월 아스널(잉글랜드)과 2016-2017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원정 경기에서도 엄청난 양의 휴지를 그라운드에 던져 경기를 잠시 중단시켰습니다.
    
(사진=픽사베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