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타니, 메이저리그 진출하나…美·日 새 선수 협정 합의

오타니, 메이저리그 진출하나…美·日 새 선수 협정 합의
일본 프로야구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이르면 다음 달 2일 비공개 경쟁입찰인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 도전을 시작합니다.

ESPN 등 미국 매체들은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선수노조, 일본 프로야구 사무국이 올해 만료된 미-일 선수 협정을 대체할 새 협정에 합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기존 포스팅 시스템의 골격은 그대로 유지됐습니다.

10일 뒤 메이저리그 구단주들이 승인하면 새 협정이 발효돼 오타니에 대한 메이저리그 팀들의 영입 경쟁도 공식적으로 시작됩니다.

---

시드니와 아들레이드의 호주 FA컵 결승전에서 시드니의 보보가 연장 후반전에 1대 1 균형을 깨는 헤딩골을 터뜨립니다.

다급해진 아들레이드의 미드필더 마론이 볼보이가 공을 빨리 주지 않는다며 넘어뜨렸고 두 팀 선수들이 모두 뒤엉키는 몸싸움으로 이어졌습니다.

마론이 퇴장당한 뒤 경기가 재개됐고, 시드니가 2대 1 승리를 거두며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습니다.

---

지난 20일 열린 복싱 WBO 밴텀급 세계타이틀전입니다.

챔피언인 남아공의 테테가 경기 시작 6초 만에 도전자인 남아공의 고냐의 턱에 라이트 훅을 꽂아 넣어 쓰러뜨립니다.

카운트를 하려던 심판은 고냐가 의식을 잃은 걸 확인하고 5초 만에 경기를 중단시킨 뒤 테테의 KO를 선언했습니다.

11초 만의 KO승은 복싱 세계 타이틀전 사상 최단 시간 KO 신기록으로 공인받았습니다.

---

100여 명의 선수들이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 끝이 보이지 않는 사막을 달립니다.

오만에서 열린 사막 마라톤 대회 4구간 경기에서 이 대회 최강자인 모로코의 알모라비티가 전 구간 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