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LIVE] 문재인 대통령-트럼프 미 대통령 공동 기자회견


※ 위 생중계 화면은 유튜브 특성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을 국빈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늘(7일) 오후 청와대에서 단독 정상회담을 마친 뒤 공동 기자회견을 갖습니다.

SBS는 지상파는 물론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모습을 생중계합니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한 것은 취임 이후 세 번째로 지난 9월 22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두 번째 정상회담 이후 46일 만입니다.

양국 정상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공식 환영행사가 끝난 뒤 백악실로 이동해 통역만 배석한 채 단독 정상회담에 들어갔습니다.

10여 분간의 단독 정상회담에 이어 양국의 주요 각료와 청와대·백악관 관계자 23명이 배석하는 확대정상회담이 1시간 가량 열렸습니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재확인하고 북한에 최대한의 제재와 압력을 가해 대화 테이블로 끌어들이는 방안을 놓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등 양국 간 경제 문제도 주요 의제로 다뤘습니다.

두 정상은 확대정상회담을 마치고 청와대 경내 산책을 함께하며 '친교의 시간'을 가진 뒤 공동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입니다.

▶ SBS 뉴스 온라인·SNS 생중계 안내
- 홈페이지 : http://news.sbs.co.kr/news
- 유튜브 : www.youtube.com/sbsnews8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BS8new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