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北, 납북자 돌려보내면 굉장한 신호"…대북 함의 주목

트럼프 "北, 납북자 돌려보내면 굉장한 신호"…대북 함의 주목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본 방문기간 납북 피해자 가족을 만난자리에서 "김정은이 이들을 돌려보낸다면 굉장한 신호가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해 일본 납북자 송환이 대북 외교에 새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베 일본 총리와 함께한 공개 기자회견에서 "김정은이 이들을 돌려보낸다면 굉장한 신호가 될 것이라고 본다"며 "그들이 그렇게 한다면 무언가 매우 특별한 일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회견에 앞서 도쿄 영빈관에서 납북 피해자 가족 십여 명과 만났습니다.

이 가운데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9월 유엔 총회 연설에서 언급한 납북 피해자 요코타 메구미의 어머니도 있었습니다.

메구미의 어머니를 포함한 가족들은 납치 피해자의 사진을 들어 보이며 트럼프 대통령의 관심을 부탁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됐다 풀려난 직후 사망한 미국인 대학생 오토 웜비어를 언급하며 "우리 모두 그 이야기를 알고 있다"며 "끔찍하고 슬픈 이야기이며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게 해서는 안된다"며 아베 총리의 의견에 동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