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화현장] 오랜만에 돌아온 문근영의 선택…영화 '유리정원'

[FunFun 문화현장]

<앵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오늘(26일)은 이번 주 개봉되는 영화를 남상석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영화 '유리정원']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연구하던 재연은 자신의 아이디어가 도용당하자 숲속 은밀한 유리정원으로 도피합니다.

무명 작가인 지훈은 이런 재연을 훔쳐보며 소설로 쓰고 인기를 얻기 시작합니다.

신수원 감독의 유리정원은 오랜만에 복귀한 문근영의 감성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올 부산영화제 개막작으로 선보였습니다.

---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죽음의 여신 헬라가 토르의 고향 아스가르드를 침략하고 종말의 위기가 다가옵니다.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토르는 세상의 종말을 막기 위해 옛 동료인 헐크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칩니다.

---

[다큐멘터리 '내 친구 정일우']

1960년 스물다섯 나이로 한국 땅을 밟은 뒤 빈민운동에 헌신한 고 정일우 신부.

내 친구 정일우는 고인의 친구 4명의 입을 통해 헌신은 물론 인간적인 면까지 조명하는 다큐멘터리로 김동원 감독 작품입니다.

---

[영화 '빅토리아 & 압둘']

빅토리아 여왕 재위 50주년 기념식에 불려간 인도 청년 압둘은 여왕의 마음을 사로잡고 둘의 특별한 우정이 시작됩니다.

왕실은 압둘을 못마땅해하지만 여왕은 끝까지 그를 보호합니다.

빅토리아 압둘은 최근에 밝혀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주디 덴치의 섬세한 연기가 돋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