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컴백' 태민, 절제된 섹시미 '눈과 귀를 사로잡다'

'컴백' 태민, 절제된 섹시미 '눈과 귀를 사로잡다'
최강 퍼포머 태민의 정규 2집 ‘MOVE’(무브)가 베일을 벗었다.

태민은 16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MOVE’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레트로한 분위기의 본편을 비롯해 태민의 솔로 퍼포먼스 버전, 일본 유명 안무가 스가와라 코하루와의 듀오 퍼포먼스 버전 등 타이틀곡 ‘MOVE’의 뮤직비디오 3편도 동시에 오픈, 이 중 듀오 퍼포먼스 버전은 네이버 V의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PB R&B 장르의 타이틀곡 ‘MOVE’를 포함해 갑자기 연인으로부터 버림당한 남자의 깊은 슬픔과 고통, 그리움 등을 노래한 퓨처 기반의 R&B 발라드곡 ‘Love’(러브), 꿈속에서 마주친 운명의 상대를 찾아 헤매는 내용을 담은 R&B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 ‘Crazy 4 U’(크레이지 포 유)가 수록돼 눈길을 끌었다.

또 레드벨벳의 슬기가 피처링에 참여, 이별을 앞둔 연인의 모습과 속마음을 표현한 듀엣곡 ‘Heart Stop’(하트 스톱), 그리스 신화 속 인물인 ‘이카루스’를 모티브로 해 더욱 높이 비상하고자 하는 태민의 아티스트적 신념과 의지를 담은 ‘Rise’(이카루스), 늘 모자란 사랑에 대한 갈증을 ‘목마름’에 빗대어 표현한 트랩 비트 기반의 어반 R&B곡 ‘Thirsty’(서스티)도 귀를 매료시켰다.

특히 앨범 전반에 흐르는 태민의 섹시한 느낌이 팬들의 마음을 홀린다. 감각적인 목소리도 그렇고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있는 섹시한 안무도 태민의 성숙미를 극대화 시킨다. 태민은 앨범 발표에 앞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내 안에 응축된 섹시함을 보여주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 말처럼 절제된 섹시미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태민의 앨범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최고라는 말 밖에는”, “정말 멋있다”, “계속 들어야 할 것 같다”라며 호평을 보냈다.

이번 앨범에는 세계적인 뮤지션 카니예 웨스트가 이끄는 레이블 굿뮤직(G.O.O.D MUSIC)의 대표이자 프로듀서인 체 포프(Che Pope)를 비롯해, 엑소 ‘Sing For You’(싱 포 유),  태연 ‘Rain’(레인)을 작곡한 캐나다 출신의 작곡가 매튜 티슬러(Matthew Tishler), 저스틴 비버,  엑소 등과 작업한 유명 작곡가 겸 프로듀서 신혁, 소녀시대 ‘Catch Me If You Can’(캐치 미 이프 유 캔), 수지X백현 ‘Dream’(드림)을 만든 작곡가 최진석, 태연 ‘Fine’(파인)을 작업한 라이스 앤 피스(Rice n’ Peas)와 마즈뮤직(MZMC)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인 만큼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미지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