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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85% "선행학습, 수업태도에 부정적 영향"

학생들이 학년을 앞질러 공부하는 선행학습이 수업 태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선행학습 부작용 모니터링 결과' 자료를 보면, 전체 응답자 중 '선행학습이 수업 태도에 부정적 영향을 준다'고 밝힌 응답자는 65.3%에 달했습니다.

'보통이다'라는 답변은 18.1%, '부정적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답변은 16.6%로 집계됐습니다.

이 자료는 교육부가 지난해 6월 교원 4천545명, 학부모 3천707명, 학생 2천149명 등 1만 40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입니다.

응답자 가운데 교원들은 '부정적 영향을 준다'는 답변이 85.5%로, 교육의 3주체 중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초·중·고교별로 보면 초등학교 교사·학생·학부모들 사이에서 '부정적 영향을 준다'는 답변이 72.8%로 가장 높았습니다.

중학교는 '부정적 영향' 답변이 62.9%, 고등학교는 59.2%로 집계됐습니다.

김병욱 의원은 "잘못된 선행학습은 아이들에게 과도한 스트레스와 학업 부담을 주는 것을 넘어 수업 태도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쳐 결국 학업에 흥미를 잃고 학업 부진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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