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케이윌 "데뷔 10년 만에 뮤지컬 신인상…나름의 성과"

케이윌 "데뷔 10년 만에 뮤지컬 신인상…나름의 성과"
케이윌이 2년 6개월 만에 컴백한다.

케이윌은 2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네 번째 정규 앨범 '논픽션' 쇼케이스를 열었다.

케이윌은 "2년 6개월 만에 컴백했다. 쇼케이스를 하는 건 진짜 오랜만이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방송에서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없었지만 지난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콰지모도 역으로 뮤지컬 신인상을 받는 등 바쁘게 활동했다.

케이윌은 "데뷔 10년 만에 신인상을 받았다. 나름의 성과라고 생각한다. 배우면서 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폴 인 러브'라는 곡이 수록돼 있다. 이 곡은 케이윌의 자작곡이다. 케이윌은 "습작이 돼 있는 게 많지 않냐. 내 곡이라서 꼭 넣어야 한다기보다는 앨범에 잘 어울리면 넣고 아니면 빠지게 되고 그런데 이번에는 앨범에 수록하게 됐다. '발칙한 동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 노래를 살짝 공개한 바 있다.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새 앨범 타이틀곡 '실화'는 '눈물이 뚝뚝',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꽃이 핀다'에 이은 케이윌 표 이별 발라드다. 연인과 헤어진 현실을 믿지 못하다 결국은 후회하고 아파하는 감정을 노래했다.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