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진석 "文 정부, 적폐 반복…국가기관 활용해 前 정권 죽이기"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가 말로는 적폐청산을 외치지만 실제로는 적폐를 반복하고 있다. 이것이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을 비판하는 이유"라고 밝혔습니다.

정 의원은 "이렇게 해서는 적폐청산은 되지 않고 적폐를 무한 반복하는 악순환만 되풀이된다"면서 이같이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 의원은 "적폐청산의 구호가 요란하다. 적폐청산, 당연히 해야 한다"면서도 "우리가 청산해야 할 적폐가 무엇인가" 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국정원, 검찰 등 국가권력기관을 국내 정치에 끌어들여 정적을 탄압하고 정치보복의 도구로 악용하는 것, 이것이 적폐"라며 "문재인 정부가 이전 정부들을 비판하는 이유도 이것 아닌가"라고 밝혔습니다.

정 의원은 "이것을 그만하자는 것이 적폐"라며 "검찰과 국정원을 동원해 전임 정권의 문제점을 들추어내고,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언론에 흘리고 있다. 지지자들은 전임 대통령에 대한 공격과 심지어 고발의 근거로 삼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정 의원은 이어 "현직 시장이 전임 대통령을 고발하고 여기에 연예인들까지 나서는 상황"이라며 "이것이 국가기관을 활용한 전 정권 죽이기, 전직 대통령 망신주기와 무엇이 다른가" 라고 되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